항공권 관련 질문

TCF란 Travel Compensation Fund의 줄임말로 여행사의 부도동의 이유로 항공권에 대한 피해를 입으실 경우 보상해 드리는 보험입니다.
HT 여행사는 TCF에 가입되어진 여행사이므로 이젠 믿을수 있는 여행사에서 항공권 구입하세요.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 요금의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세금(TAX) :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은 인천 출발 공항이용세와 목적도시 공항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 추가로 포함되는 세금이 있으며, 경유지와 목적지에 따라  5 ~ 20만원 가량 예상하시면 됩니다. 또 출국전 포함되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하는 세금도 있습니다. 세금 금액은 예약완료화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각 항공사마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환불하실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어 환불 가능한 조건의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시에는 환불할 항공권을 저희에게 보내 주시면 일정의 환불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 되며 현금은 보통 1달 가량 소요됩니다.(예외 사항으로 ATR 티켓,민항 티켓인 경우는 항공사 사정에 따라 1달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카드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 결재일 사정에 따라 자동 입금 처리됩니다. 또,왕복 항공권에서 편도를 사용 후 나머지 편도 항공권만 환불할 때에는 할인된 요금의 편도가 아닌 정상 편도 운임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할인 항공권의 경우 환불 불가이거나 환불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항공사로부터 예약 확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약 확정을 위해 항공사에 꾸준히 요청을 할 것이며, 예약 확정 시 여행 도우미를 통해 고객님께 예약 확정을 알려 드립니다.
미주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으로 여행 시 수하물의 무게가 기준이 됩니다.
미주지역은 수하물 개수가 기준이 되며, 탑승 CLASS 별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미주 출발시 외국적 항공사의 경우 아래와 상이한 경우가 많으니 문의 바랍니다.)
▒ 국적항공사 기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
:: 미주외의 지역
   ㅇ First Class : 40kg(88lbs) ]
   ㅇ Prestige Class : 30kg(66lbs)
   ㅇ Economy Class : 20kg (50lbs)
:: 미국,캐나다 등 미주지역
   ㅇ First Class: 각 수하물의 무게가 32kg(70lbs)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
   ㅇ Prestige Class: First Class와 동일
   ㅇ Economy Class: 각 수하물의 무게가 23kg(50lbs) 이하이며 최대 삼변의 합이 158cm
                                이내에 수하물 2개 단 수하물 2개의 규격의 합이 273cm 이내
※ 주의 : 국적기 외의 외국적 항공사 이용시 문의 바랍니다
마일리지의 적립은 여행을 다녀오신 후에도 가능합니다. 탑승권과 항공권을 버리지 마시고 소
지하시어 여행 후 해당 항공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여행 출발 전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
지 적립 카드가 발급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종이 항공권 분실 시 절차가 복잡하고 분실에 따른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공권마다 규정이 다르지만 재발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재발행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다시 발권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차후에 다른 사람이 분실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환불 받을 수 있어 이에 대한 배상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재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시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분실 항공권은 분실 환불하셔야 합니다.
단 전자항공권(e-ticket)을 발권하셨다면 항공권 분실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타인명의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변경 시에는 예약을 취소하신 후 새로운 예약을 하셔야 하며,
예약 취소는 예약 시 지정한 여행 도우미를 통해 가능하십니다.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려갈 수 있는 애완 동물의 종류가 제한되어 있으며, 보통 1인 1마리로 제한됩니다.
또, 항공기 종류나 입국하는 나라에 따라서 데려갈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반 가능한 애완동물은 집에서 키우는 개, 고양이, 새에 한정되어 광견병 예방 접종과 건강진단서 등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항공사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석 배정은 출발당일 공항의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받을 때 배정되며
특별히 원하는 좌석이 있으신 경우 선착순 배정 우선이기 때문에 당일 여유 있게 도착하시어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좌석배정이 되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발권 후 유효기간 연장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불가합니다. 이 경우 먼저 가지고 계신 항공권 환불 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도 국제선/국내선 공히 항공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32주 이상된(탑승일 기준) 임산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및 출산 예정일 등을 알아야 합니다. 32주 미만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진단서 2부 지참 –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로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 일수(여행개시일 기준) 초산 여부 및 출산 예정일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서약서 2부 : 출발전 공항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은 국적기 기준이며,  외항사들의 경우는 임산부 탑승 기준이 되는 주기가 국적기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해당 항공사나 예약시 예약처에 확인바랍니다.  또한 외항사들의 경우 진단서(의사 소견서)가 영문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유아의 경우는 국내선의 경우 생후 8일 부터, 국제선은 생후 15일 부터 항공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여행 관련 질문

여행사에서 미리 세팅해놓은 항공권, 관광일정, 숙박, 식사, 교통 등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을 패키지 여행이라고 합니다. 보통 10명 ~ 15명이 한 팀이 되어 단체로 관광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시는 여행보다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패키지 여행상품의 경우 2인 1실 사용 조건으로 상품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므로 홀로 여행하시는 경우 상품가격 이외에 별도의 싱글 차지를 지불하셔서 객실을 홀로 사용하시던지, 출발일자가 동일한 같은 패키지 상품으로 홀로 여행을 하는 또 다른 (동성) 고객 분이 있는 경우에는 같은 방을 배정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근에 이르러서는 각종 인터넷, 여행책자를 통해 수집한 정보로 자신만의 여행을 준비하며 색다른 여행의 즐거움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을 반영하여 자유여행의 불편함이 없는 몇몇 지역에 한하여 1일 자유 일정으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자유여행과 패키지 여행의 장점을 적절히 접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분이 함께 여행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방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세분이 함께 쓰시는 방 (트리플룸)
2. 일반 2인실 룸에 보조침대를 놓는 경우
3. 일반 2인실 룸과 싱글 차지를 지불한 싱글 룸, 또는 홀로 여행을 하는 다른 분과 함께 방 배정
기본적인 조건은 상기와 같이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만, 지역/도시에따라 상황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방을 사용하는 동유럽의 프라하 같은 곳에서는 보조침대를 이용하여 세분이 사용하시기에는 불편합니다. 따라서 상품 예약시 원하는 룸의 타입이 예약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호텔팩은 각 방문나라마다 호텔이 예약되어 있는 배낭여행으로 일정변경이 다소 힘들지만 배낭여행 최대 문제인 숙소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체배낭은 한국인 인솔자가 배낭여행 일정동안 도시간 이동, 호텔 체크인/체크아웃, 도난, 상해 등 어려운 일을 도와주게 되어 효율적이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부분의 국가가 상이한 전압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또한 전압은 같으나 사용규격(크기 또는 모양)이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대부분의 모든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호텔의 경우 프런트에서 어댑터 대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상품예약후 이용하시고자하는 전자제품의 사용여부를 확인하시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